부천 역사 - AN OVERVIEW

부천 역사 - An Overview

부천 역사 - An Overview

Blog Article

고유 지명은 '솔안말'이라고 하는데 이 지명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의견을 주장하고 있어 바로 찾아보고자 한다.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그렇다고 이름을 부평으로 할 수도 없는 것이, 옛 부평의 중심지(부평구와 계양구 일대)까지도 인천으로 편입되었기 때문이다.

이 고장의 동제로는 오월단오 또는 섣달에 행해지는 장말도당굿이 있다. 도당굿은 송내동의 장말에서 지내는 굿으로 도당굿 또는 고창굿이라고도 하였다.

당시 소사역은 스크린도어 공사가 진행 중이었기 때문에 스크린도어가 없는 상태였다. 한국철도공사 측에서는 자의적인 투신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건강칼럼 부천의 역사 하변의 법률이야기 주간운세 부천 만평 윤대영 목사 칼럼 한국 근대사의 조명 부천말모이카툰 기획특집 전체

비슷한 이름의 삼동역, 상도역, 상봉역에 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민의 역사를 담은 이번 ‘부천시사’는 부천시민의 자긍심을 북돋고, 부천을 세계인에게 매력적인 도시로 각인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아주대학교병원, 화홍병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녹산의료재단 동수원병원, 토마스의료재단 부천 휴게텔 월스기념병원,

당시 '우휴모탁국'의 중심지인 부천은 지금의 원미구 약대동과 도당동, 오정구 내동, 삼정동에 자연부락 형태의 커다란 토성이 형성됐다.

대부분의 시흥 버스는 부천역을 향하는 편이지만 서울 방향으로 갈 경우 소사역 환승이 거리상 이득이고, 일부 노선이 소사역을 종점으로 삼고 있어 시흥 시민들도 많이 이용한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주막에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주고받은 장돌뱅이들은 도당동~약대동~삼정동~대장동을 거쳐 인천 계양산 아래 부평도호부(현 계양구 계산동) 황어면에 형성된 황어장터로 모여들었다.

학식이나 인식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부천 향토사를 공부하고 연구해온 자료를 토대로 부천의 향토사 알리기에 앞장섰고 부족함이 많지만 나름대로 가감없는 향토사 집필에 이르렀다.

Report this page